'그냥 쉬는' 청년, 44만 명으로 역대 최대
지난 7월, 일도 구직활동도 하지 않고 '그냥 쉬었다'라고 응답한 청년이 7월 기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15~29세 청년층 가운데 '쉬었음' 인구는 전년 동월 대비 4만 2천 명 늘어난 44만 3천 명으로 집계됐는데요. '쉬었음' 청년 44만 3천 명 중 일하기를 원했느냐는 질문에 '아니다'라고 답한 청년이 75.6%인 33만 5천 명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알렛츠 영업종료, 제2의 티메프 사태 되나
가구와 가전제품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알렛츠가 16일 영업종료 소식을 알리며 판매자와 소비자의 미정산 및 환불 지연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알렛츠를 운영하는 인터스텔라는 '부득이한 경영상 사정'으로 8월 31일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는데요. 인터스텔라 대표는 임직원에게 발송한 메일에서 "최근 논의됐던 마지막 투자유치가 8월 15일 최종 불발되면서 더 이상 회사를 운영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알렛츠 영업종료, 제2의 티메프 사태 되나
카카오, 헤어샵-골프용품 사업 등 정리
카카오가 본업과 무관한 계열사와 비핵심 사업을 정리하는 등 선택과 집중 전략을 보입니다. 카카오는 지난 14일 카카오헤어샵 서비스를 제공하던 와이어트의 제외를 마쳤고, 지난 13일에는 골프용품 사업,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등의 철수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카카오는 사업다각화 대신 핵심 사업으로 규정한 인공지능(AI)과 카카오톡 고도화에 중점을 둘 계획입니다.
구글, 이미지 생성 AI '이마젠3' 출시
17일(현지 시각), 구글이 텍스트를 입력하면 이미지를 생성하는 인공지능(AI) 도구 '이마젠3'를 미국에서 출시했습니다. 이마젠3는 작년 12월 출시된 후 8개월 만에 업그레이드된 최신 버전으로, 구글은 이전 모델보다 훨씬 세밀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마젠3 출시로 오픈AI의 이미지 생성 AI '달리3', 머스크의 '그록2', 미드저니의 V6 모델 등과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 중국 시장 부진으로 매출 급감
중국 시장의 매출이 크게 줄면서 리치몬트, 버버리, 휴고 보스를 비롯한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매출이 급감했습니다. 리치몬트는 2024년 2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7% 급감했고, 버버리도 21% 하락했는데요. 몇 년 전만 해도 명품계의 큰손을 담당해 온 중국이었지만, 부동산 장기 침체와 중국 정부의 사회적 분위기 조성으로 지갑을 닫기 시작하면서 명품 브랜드의 실적 부진으로 이어졌습니다.
트럼프, 수십억 원대 이더리움 보유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00만~50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 지갑과 가상 이더리움 키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NFT 라이선스 계약으로 72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는데, 블룸버그 통신은 이와 같은 수입이 트럼프 전 대통령의 가상화폐 관련 입장 변화에 영향을 끼쳤다고 분석했습니다. 한편, 트럼프 전 대통령은 스스로 가상화폐 대통령이 되겠다고 말할 정도로 가상화폐에 친화적인 입장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