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관련주, 일제히 급등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재집권 효과로 비트코인이 개당 8만 1천 달러(약 1억 1,300만 원)를 넘어서자 11일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급등했습니다.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한화투자증권은 이날 전 거래일 대비 17.18% 오른 4,160원에 거래를 마쳤는데요. 마찬가지로 두나무 지분을 보유한 우리기술투자(8.22%), 빗썸 운영사 지분을 보유한 티사이언티픽(9.77%) 등도 상승했습니다.
트럼프, 취임 첫날 최대 규모의 불법 이민자 추방 계획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 첫날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의 불법 이민자 추방을 개시할 것이라고 정권 인수팀 측이 밝혔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은 선거운동 기간 바이든 정부가 남부 국경 통제에 실패하면서 불법 이민자가 대거 유입됐고, 이들이 각종 사회 문제의 원인이 됐다고 주장했는데요. 캐롤라인 래빗 정권 인수팀 대변인은 셰일가스 시추를 촉진하는 행정 명령도 준비하고 있다며, 트럼프 당선인이 "이미 밤낮 없이 일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취임 첫날 최대 규모의 불법 이민자 추방 계획
이시바 일본 총리, 총리 재선출
일본 자민당 총재인 이시바 시게루가 11일 중의원과 참의원 본회의에서 열린 총리 지명 선거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다시 총리직에 올랐습니다. 중의원에선 1차 투표에서 과반 득표자가 없어 1, 2위인 이시바 총리와 제1야당 입헌민주당 노다 요시히코 대표가 결선 투표를 치렀는데요. 이시바 총리가 전체 465표 중 221표를 얻어 노다 대표를 물리쳤지만, 여소야대 상황이 이어지며 향후 국정 운영에 난항이 예상됩니다.
네이버, AI 쇼핑앱 내년 출시
11일, 네이버가 쇼핑 검색,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결합한 AI 쇼핑앱을 내년 상반기 출시한다고 팀네이버 통합 콘퍼런스 '단24'에서 밝혔습니다. AI가 빅데이터 기반 사용자 선호도를 종합해 키워드와 관련된 상위 6개 제품을 제안하고, 추천 이유를 수치화해 제공할 계획인데요. 상품 추천뿐 아니라 쇼핑에 참고할 만한 블로그 후기 글, 사용 동영상 등 연관 콘텐츠도 AI가 추천해 주는 기능도 포함됩니다.
더본코리아, 2거래일 연속 10% 넘게 급락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의 11일 주가가 전 거래일 대비 10.39% 하락한 4만 1,400원에 마감했습니다. 코스피 상장 첫날인 지난 6일 51% 상승했던 더본코리아는 지난 8일 10.64% 하락했는데요. 11일 장 중 10.82% 내린 4만 1,200원으로 신저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엔씨소프트, 희망퇴직에 500명 이상 신청
엔씨소프트가 12년 만에 실시한 희망퇴직에 최소 500명의 직원이 신청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실적 악화로 인한 희망퇴직을 단행하면서 희망퇴직자에게 최소 20개월부터 최대 30개월 치 월급을 지급하기로 했는데요. 엔씨소프트는 오는 15일까지 희망퇴직 신청자의 최종 승인 여부를 검토해 통보할 예정으로, 실제 퇴직자 수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by.BYTE
댓글